<스무고개 탐정> 허교범, <탐정 명아루> 배연우, 추리소설 작가들이 말하는 추리소설을 읽어야 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본문
추리소설 좋아하시나요? 저는 추리소설보다는 무협 판타지 소설을 더 좋아했었요. 중학교 때 한참 빠져서 학교도서관에 있는 무협 판타지는 거의 다 읽었었죠. (지금은 육아서와 심리, 자기계발서 위주로 읽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 2호가 <엉덩이 탐정>에 살짝 빠지는 것 같아 저도 추리소설 세계로 같이 빠져볼까 생각하고 있었죠. 이런 제 마음을 알았는지 알고리즘이 알려준 비룡소TV,
어린이 추리소설 작가가 말하는 추리소설을 읽어야 하는 이유'
처음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쓰기 때문에 추리소설에서 문제를 다루면서 잘 조정해 줄 수 있는 측면이 있다. 과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해결책법을 배울 수 있는 장르이다. 나쁜 놈들의 결말을 알게 되어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어른으로 자랄 수 있다. 앞으로 읽어야 될 어른들의 소설의 예고편 격이다. 어린이가 본다는 생각을 하고 쓰니까 무분별한 콘텐츠보다 훨씬 좋다.
추리 소설 궁금하지 않으세요?? 저는 책이면 만화책도 상관없다 주의거든요..ㅎㅎ 이왕이면 줄글, 글밥이 많은 책을 읽기를 바라지만, 뭐든지... 읽기라도 해다오???
부모님들이 가장 고민하시는 게 이거 아닐까요? 책 읽기가 좋고, 중요하다는 걸 알지만,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스스로 읽게 만들 것인지?? ㅎㅎ
어떻게 책을 읽힐 것인가??
허교범 작가님은 아이가 책을 읽게 만드는 가장 쉬운 진행 방법은 좋아하는 장르를 찾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해요. 추리소설은 아이가 좋아하는 장르가 되기 좋은 장르이다. 배연우 작가님은 자신이 맘에 드는 책을 찾으면 그 뒤는 아이가 알아서 책의 세계에 빠지게 된다고... 두분다 자기가 좋아하는 장르와 책을 찾으라고 조언해주시네요.
2호도 얼른 찾기를...ㅎㅎ
스무고개탐정 시리즈 어린아이들이 입체적으로 묘사돼서 어린아이들이 몰입해서 읽기 좋다. 추리소설의 필수 요소인 추리물적인 요소가 빠지지 않는다. 시리즈로 이어지기 때문에 한 권에서 아쉬워하지 않고, 스무고개 탐정이라는 인물을 쫓아가면서 읽어나갈 수 있다. 탐정 명아루 추리소설은 분위기가 굉장히 중요한데 이 책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괴기스러운 분위기가 소설이 맛을 더해 준다. 상당히 파격적인 설정 데뷔작인데도 이야기가 굉장히 자연스럽게 끝까지 잘 흘러간다. 저도 두 작가님의 책을 한권도 읽어보지 못해서 추리소설 내용이 궁금해져요. 읽으면 눈알이 튀어나올 정도로 놀라게 될 거라는 탐정 명아루의 파격적인 설정 은근히 기대됩니다.
차근차근 읽어봐야겠어요!!!
- 이전글포항흥신소 커플 탐정이 불륜을 해결! 25.10.18
- 다음글제주흥신소 배우자 부정행위 의뢰 유명한 자료확보 의뢰요금 25.10.18